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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리어 노사민원센터 운영 개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7-04-23

 

클리어 노사민원센터 운영 개시

 

□ 추진목적

○ 노동현장에서 표출되는 다양한 노사갈등·고충 등을 상담 및 교육을 통하여 노동쟁의를 사전에 예방·해결

○ 근로자와 사용자, 지방자치단체, 시민이 함께 발전적 노사문화 정착을 위한 시책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상생의 신노사 협력 북구” 조성을 위한 토대마련

□ 운영개시 : 2007년 4월 25일부터

□ 종합상담 : 052)219-7600

□ 운영개요

○ 장 소 : 경제교통과 내
○ 근무인원 : 3명(공인노무사 1, 상용 2)
○ 운영내용 : 노무상담·교육, 노사협력 시책 발굴 추진 등

□ 추진사업

《노무 상담》

○ 운영시기 : 2007년 4월 25일 부터
○ 상담대상 : 누구나
○ 상담방법 : 창구·전화 상담, 현장상담
○ 상담내용
- 근로자 권리구제 방안, 고충상담
- 공인노무사 미고용 중소기업 애로사항 상담 등

《중소기업 순회 노사관련 법률교육》

○ 운영시기 : 2007년 7월부터
○ 운영대상 : 관내 중소기업
○ 교 육 자 : 공인노무사
○ 운영방법 : 동별, 산업단지별 순회교육
○ 추진계획
- 2007. 5. : 노사관련 법률교육 시행 안내
- 2007. 6. : 교육신청 접수(희망업체)
- 2007. 5. : 교육교재 등 자료 준비
- 2007. 7. : 교육 시행(공인노무사)
- 2007. 12. : 교육 평가(확대여부 결정)

※ 문 의 처 : ☎ 052)219-7463(북구 경제교통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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