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변]염포로 차선변경에 대한 일괄 답변 대한 반박, 아집 좀 그만 부려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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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염포로 출퇴근 ○○ | 작성일 | 2004-06-11 |
조회 | 139 | ||
자꾸 안전 때문이라고 우기는데 몇년을 통근한 나로선 공사구간이 제일 위험했다.
안전을 등한시한 공사 때문에 사고도 몇번 보았고, 주위 사람도 사고 났다. 내가 보기엔 좌회전 사고 보다도 공사 때문에 막혀 차선변경하다 사고난 건수가 많으리라. 염포로는 잦은 공사와 많은 신호등과 좌회전이 문제이다. 당신들의 어처구니 없는 변명에 토한번 달아 보았다. 1. 염포로는 6차선을 긋기에는 전체폭이 좁은 편이며, > 수년전 부터 6차선으로 이용해 왔다. 아무 문제 없던 도로를 새삼스럽게 4차선으로 줄이고 좁다는 이유는 무엇인가 ? 2. 각 차선폭 협소로 대형차량 통행시 사고위험이 높고, > 버스 3대가 나란히 통해하는 경우도 자주 보이는 도로다. 3. 중앙1차선에 좌회전 및 유턴차량 대기시 급격한 차선변경으로 추돌사고(염포로 추돌사고의 86%) 위험 > 좌회전 시 사전에 지시등을 켜야 하고, 좌회전 차량은 로보캅이 아닌 다음에야 백미러로 충분히 안전을 살피고 차선변경 하여야 한다. 급격한 차선변경은 2차선으로 준 지금이 오히려 더 큰 위험을 안고 있다. 4. 병목현상 발생, > 좌회전 차량은 몇대 되지 않는다. 이젠 전구간을 병목 현상을 만들었다. 염포로로 진입하는 도로는 6차선인데 4차선으로 줄면 그게 병목현상 아닌가 ? 5. 갓길 3차선 불법주·정차 > 불법주차 시 3차선일 경우 그나마 2차선으로 다녔지만 이제는 1차선으로 다녀야 한다. 이유라고 대는가 ? 6.오토바이 운행시 급격한 차선변경으로 사고위험이 높고 특히 중앙선 침범으로 인한 인명사고가 많이 발생하는 > 오토바이는 이거와 또 어떤 문제인가 ? 오토바이는 1,2차을 누비며, 신호위반, 인도주행, 중앙선 침범 등 불법주행을 많이 해 나도 자주 놀랜다. 2차선으로 줄면 1차선 주행 안하나, 신호위반 안하나, 인도주행 안하나, 중앙선 침법 안하나 ... 7. 갓길은 차선폭을 5m이상 확보하여 불법주·정차 및 오토바이 통행시에도 차선변경 없이 직진이 가능하도록 함 > 5m 확보 했으니 이제 맘 놓고, 불법주차 하란 이야기 인가 ? 오토바이가 2차로만 주행할 것이라 믿고 있는가 ? 오늘도 1차로에 나랑 같이 달렸다. 하지만 아무리 좋은 제도라고 할 지라도 기존 방식을 바꾸게 되면 처음에는 익숙치 않아 일단 불편이 따르게 되고, 예상치 못한 일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 \"당초 예상과는 달리 교통소통에 상당한 불편을 초래하고 있어 이용 주민여러분에게 대단히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이렇게 교통소통에 상장히 불편을 초래한다고 인정해 놓고, 좋은 제도라고 우기는 이유는 무엇인가 ? 좀 있으면 여론이 잠잠하겠지, 그 때 까지만 버티자는 생각이 여타 공무원들을 까지도 욕먹게 한다. 잘못이 인정되면 바꿔야지 않는가 ? 많은 주민들이 불편하다 난리데, 문책이 무서워, 예산 낭비했다는 지적이 무서워 아집부리지 마라. 그 고집이 오늘도 출퇴근하는 주민들의 불편함으로 돌아 온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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