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 본 게시판은 답변이 필요없는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는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과 정보를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 울산광역시 북구 홈페이지는 이용자 여러분들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본인인증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작성하시는 글의 본문이나 첨부파일에 자신 혹은 타인의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 휴대폰번호, 은행계좌번호, 신용카드번호 등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모든 정보)를 포함시키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라며, 개인정보가 포함된 글은 등록이 되지 않습니다.
  • 건전한 사이버문화 정착을 위하여 인신공격, 비방, 상업적/선정적 글, 반복 게재, 개인정보가 포함된 게시글 등 홈페이지의 정상적 운영을 저해하는 내용은 사전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답변이 필요한 내용은 위에 있는 [민원상담 바로가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통과공감 > 자유게시판 > 자유게시판 내용보기
상대방의 마음을 움직이는 기획서의 조건
작성자 플○○ 작성일 2004-04-23
조회 710
상대방을 움직이는 기획서를 만든다는 것은 결국 기획서를 작성하는 기획자가 특정한 사람 또는 다수의 사람들에게 그 동안 조사하고 분석하여 정리한 결과물을 기획서라는 매개체를 통하여 설득해 나아가는 일련의 설득의 과정중 한 분야라 말할 수 있다.

이러한 점에는 기획서를 작성하는 다양한 기법에 앞서 ‘설득이란’은 무엇이며 이것이 어떻게 기획서 작성에 도움이 되는지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인간이 다른 동물과 다른 것은, 설득이라는 문제해결과 의사결정을 내리는 도구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동물은 싸움이나 위협을 통해서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반면, 인간은 동물과는 달리 상호설득이라는 커뮤니케이션 도구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고 특정한 목적 달성을 위해 서로의 힘을 집중시킨다.

이러한 설득이라는 커뮤니케이션은 사회가 발전하면서 더욱 정교화 되어지면서 발전해 나갔고 현대에는 다양한 매개체를 통한 설득 커뮤니케이션 작업이 진행되고 있는 것이다.

여기서 우리가 말하는 기획서 또한 설득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하는 하나의 방법이기 때문에 기획서 작성에 앞서....<중략>


플랜업(www.planup.co.kr) 기획도서관에 방문해 보세요.. 더 많은 기획이야기가 있습니다.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국민연금 수령액 3.6% 인상
다음글 제3회 보령임해하프마라톤대회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담당자

  • 북구청
  • 052-241-7000
  • 최종업데이트 2023-02-28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