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 본 게시판은 답변이 필요없는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는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과 정보를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 울산광역시 북구 홈페이지는 이용자 여러분들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본인인증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작성하시는 글의 본문이나 첨부파일에 자신 혹은 타인의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 휴대폰번호, 은행계좌번호, 신용카드번호 등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모든 정보)를 포함시키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라며, 개인정보가 포함된 글은 등록이 되지 않습니다.
  • 건전한 사이버문화 정착을 위하여 인신공격, 비방, 상업적/선정적 글, 반복 게재, 개인정보가 포함된 게시글 등 홈페이지의 정상적 운영을 저해하는 내용은 사전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답변이 필요한 내용은 위에 있는 [민원상담 바로가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통과공감 > 자유게시판 > 자유게시판 내용보기
크리스마스 특집 연극<휴먼코메디> 울산
작성자 정○○ 작성일 2008-12-08
조회 1042
크리스마스 특집 연극<휴먼코메디> 울산


일 시 : 2008년 12월 24일(수) 오후 8시
12월 25일(목) 오후 7시
12월 26일(금) 오후 8시
12월 27일(토) 오후 3시, 7시

장 소 : 울산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

주 최 : 울산광역시

주 관 : 울산문화예술회관

등 급 : 만7세이상

금 액 : R석20,000

※울산문화예술회관 유료회원 30%할인!
수험생 특별할인 30% (052-256-8700 전화예매시 할인적용)

문의 및 예약 : 052)256-8700

인터파크 1544-1555 www.interpark.com



Comeback! 휴코!
대한민국을 10년 동안 웃게 할 6인방이 다시 돌아왔다!!
전유성도 웃어버린 웃음의 실체!

매 작품마다 차별화된 무대언어를 선보이고 있는 사다리움직임연구소의 야심찬 한국적 광대이야기 연극 [휴먼코메디]가
지난 10년 동안의 역사를 이어 또 다시 10년의 역사를 위해 컴백한다.
연극 [휴먼코메디]는 2007 영국 에딘버러 페스티벌 \''헤럴드 엔젤 어워드\'',\''토탈시어터 피지컬씨어터\''상 수상을 통해 국외에서도
작품성과 흥행성을 인정받고 있는 사다리움직임연구소의 대표 작품이다. 연극 [휴먼코메디]는 코메디의 중요한 요소인 타이밍과
움직임의 고찰로 시작되었으며, 해가 거듭할수록 관록이 깊어가는 배우들의 연기로 \''코메디의 교과서\''와 같은 작품으로 평가 받고 있다.
또한 전유성, 김경식과 같은 전문코메디언에게 잘 짜여진 코메디 작품으로 인정받고 있는 작품이기도 하다.

연극 [휴먼코메디]는 공연의 부제인 ‘36.5°의 웃음, 365일의 감동’에서도 보여지듯이 따뜻한 인간미 넘치는 웃음과 감동을 오랫동안
관객들에게 전해준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인스턴트 시대의 가벼운 웃음이 아닌 인간에 대한 깊은 이해에서 비롯된 진하고 따뜻한 웃음이
공연의 포인트이다. 가족, 냉면, 추적의 3가지 에피소드를 통해 다양한 인간의 모습과 그 이면에 공존하는 웃음과 슬픔이라는 감정을 맛깔
나게 표현한다. 특히 공연의 백미라고 할 수 있는 마지막 에피소드 추적은 원년멤버들의 노련한 연기로 6인 14역의 마술 같은 시간을 선사한다.

특히 주목할 만한 점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사랑의 열매)와 공동으로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한 [웃음더하기]캠페인을 진행함으로 지치고
힘든 삶을 살아가는 이 시대의 휴먼에게 행복한 웃음을 전이하는 전달자로서의 역할을 담당한다.

한참을 웃고 나도 속이 허한 웃음이 난무하는 요즘 시대에 가장 인간미 넘치는 웃음으로 다시 돌아온 연극[휴먼코메디]는
억지로 짜내는 웃음이 아닌 인간 본연에 가장 가까운 정서로서의 웃음, 그리고 그 안에 담긴 눈물까지 계산한 똑똑한 연극이다.




■ 작품소개

36.5°의 웃음! 365일의 감동! 휴먼코메디(HumanComedy)

Come Back! [휴먼코메디]가 돌아왔다!!
신개념 광대들의 신들린 웃음연기

연극[휴먼코메디]는 극단 사다리움직임연구소의 대표작으로 1999년 초연을 시작으로 앙코르 공연을 거듭할 때마다
매진 사례를 기록한 공연이다. 말장난으로 이어지는 억지웃음이 난무한 코메디가 아니라 육하원칙에 충실한 설득력 있는
설정과 잘 계산된 타이밍과 움직임, 관객과의 상호교감을 이용해 자연스럽게 웃음을 만든다. 가슴으로부터 나오는 진실되고
따뜻한 웃음이 연극[휴먼코메디]의 핵심이다.

2005년 스위스 무멘산츠 극장, 일본 도토리 현민 문화회관, 2006년 프랑스 미모스 마임 축제(Mimos International Mime Festival) 초청,
2007년 에딘버러 프린지 페스티벌 참가(참가작 보이첵) 등 세계무대에서 그 작품성과 실력을 인정받은 사다리움직임연구소의 대표작인
[휴먼코메디]는 1인 4역 이상의 전혀 다른 개성을 지닌 배역이 2초안에 변신하는 고난이도 연기를 선보인다. 사다리움직임연구소의 작품은
모든 구성원의 1차 공동창작작업 참가로 탄생한다. 대표작 [휴먼코메디] 또한 극단 구성원들의 오랜 고민과 연습, 팀워크에서 비롯된 연극적
진솔함과 웃음으로 감동을 전한다.

세가지 에피소드의 세가지 색깔의 웃음!
휴먼코메디는 <가족> <냉면> <추적>의 세가지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다. 극은 에피소드 형식으로 진행되며 ‘가족’에서는 감동,
‘냉면’에서는 웃음, ‘추적’에서는 놀라움을 만날 수 있다. <가족>을 통해서는 자식을 위하는 부모의 마음, 그런 부모를 바라보는
자식의 마음을, <냉면>에서는 웃음 이면에 감춰진 인간의 본성을, <추적>에서는 마술에 가까운 완성도 높은 구성과 호흡, 배우들의 변신을 확인할 수 있다.

차원이 남다른 웃음의 향연!
휴먼코메디는 TV코메디 프로그램의 가학적이고 자극적인 웃음이 아닌 인간에 대한 이해와 따뜻함이 있다. 저급한 몸짓, 억지스런 말장난으로
이어지는 억지웃음이 아닌, 가슴 속에서 자연스럽게 우러나오는 진정한 웃음을 보여준다. 코메디의 중요한 요소인 타이밍과 움직임의 고찰로
시작된 연극 [휴먼코메디]는 코메디의 교과서와 같은 작품이라고 할 수 있다. 웃고 난 뒤 아무것도 남지 않는 휘발성 웃음이 아니라 감동과 여운이 있다.
[휴먼코메디]가 전하는 웃음은 지치고 힘겨운 일상 속 ‘마음에 바르는 빨간약’이다.



■ 작품구성

● 하나, 눈물이 핑~도는데 웃을 수밖에 없다!? ‘가족’
배를 타러 떠나는 아들을 조금이라도 더 붙잡아 두려는 가족의 처절한 작전이 시작된다!
그리고 이어지는 아들의 죽음... 분명히 슬픈데 웃음이 난다! 웃음과 눈물의 역설적인 만남!!
가족에는 따뜻한 감동의 휴머니티가 있다!

● 두울, 신나게 부르는 연극 속 뮤지컬!! ‘냉면’
노래 경연 대회에 나온 5명의 합창단은 드디어 무대에 선다.
하지만 연습과 달리 하나씩 어긋나기 시작하고.. 실수를 만회하려 할수록 일은 더 꼬여만 가는데…
마임, 라이브 연주, 그리고 노래로 만들어 내는 깜찍한 미니 뮤지컬!

● 세엣, 누가누구?? 6인 14역의 마술 같은 시간 ‘추적’
여관집 할아버지, 강도 최철승, 강도 애인 점자, 여관집 아줌마, 숙이, 백기자, 국회의원, 다방여종업원..
도대체 어디서 이렇게 많은 배우들이 나오는 거야??!! 14인의 인물들이 서로 쫓고 쫓기는 기막힌 해프닝!
그리고 공연의 포인트, 마지막 5분을 절대 놓치지 마시라!!



■ 연출소개

● 임도완 (사다리움직임연구소 소장, 서울예대 교수)
연출 | 1990 독일 국제 마임 페스티벌 가우클러 90 [마임의 움직임] 참가
1991 공간 마임의 밤 임도완, 유홍영의 마임 [가면마임 햄릿]
1991-1993 [흥부와 놀부], [손], [재채기] 등 한국마임초대전, 마임페스티발 참가
1996 문화의 달 기념 초청공연 마임그룹 사다리 [인.동.시] 구성. 연출
1997 한국마임 97 [두문사이] 구성. 연출
1999 [코메디 휴먼] [스펙트럼 2001] 연출
2000 [Box! Box!] [보이첵]연출
2001 [마법의 날개] 연출
2003 [타이피스트] 연출
2005 \''키네틱페스티발\'' 연출
2006 [축구] 연출, ‘2006춘천국제마임축제‘ 참가
2006 [두문사이] 프랑스 페리그미모스축제 초청
기고 | 1993 <마임의 이론과 실제> 편저
2000 한국연극교육학회 2000년도 2차 학술 발표회
‘세계 대학의 연기교육과정과 교육의 실체’ : 신체연기교육의 부재
2001 한국 평론가 협회 심포지엄 발제. : 시적인 신체언어의 리듬과 공간
수상 | 2006 [벚나무 동산] 동아 연극상 \''새 개념연극상’ 수상
2007 [보이첵] 영국 에딘버러 페스티벌 ‘헤럴드 엔젤 어워드’, ‘피지컬씨어터상’ 수상



■ 배우소개

● 권재원 (아들, 도둑, 국회의원)
연 출 | 춤추는 난장이, EBS 도전! 죽마고우 ? 첫사랑 외
연 극 | 스펙트럼 2001, BOX!BOX!, 뺑파전, 보이첵, 징검다리, 두문사이, 벚나무동산 외

● 김재구 (사진사, 할아버지, 백기자, 형사)
연 극 | 보이첵, 타이피스트, 벚나무동산, 안경잡지식욕, 시간의 사용, 미친뇌 외
영 화 | 주유소 습격사건, 신라의 달밤, 단적비연수, 깡패수업 외

● 고재석 (할아버지, 형사, 댄서)
연 극 | 보이첵, 두문사이, 벚나무동산, 타이피스트, 축구, 이상한나라의 아인슈타인,
장님들 외

● 이은주 (어머니, 여관집 주인, 박여사)
연 극 | 보이첵, 스펙트럼 2001, BOX!BOX!, 마법의 날개, 징검다리, 두문사이, 벚나무동산
안 경 잡지 식욕, 베게트 페스티발- Come and go, 장님들 외

● 이지선 (며느리, 다방레지, 주기자)
연 극 | 보이첵, 마법의 날개, 두문사이, 이중섭 그림속 이야기, 벚나무동산 외

● 방현숙 (딸, 여관집 딸, 탤런트)
연 극 | 마법의 날개, 선, 내친구 플라스틱, 두문사이, 이중섭 그림속 이야기, 보이첵, 미친뇌 외





■ 관람평

● 그간 일회성 코메디만 해왔는데 정말 연습을 많이 했음이 고스란히 녹아있는 코메디를 봤네요. 정말 재미있었습니다 | 전유성을 웃겨라 中 전유성
● 관객들과 함께할 수 있는 웃음폭탄\''을 잔뜩 마련해 놓은 공연 | 박준영
● 왜 사람들이 칭찬을 하는지 알게 됐습니다. 보면서 연신 웃었답니다 | 공선림
● 마지막 5분 압권이었어요!! | 이수정
● 너 이래도 안웃을래 하며 옆구리 찔려가며 웃을 수 밖에 없는 세상의 모든 희극에 이제는 웃어주지 않을 이유가 제게 생겼습니다.
바로 \''휴먼 코메디\''가 존재하기 때문이죠 | 이규리
● 대부분의 우리나라에서의 코메디는 매우 가학적이다. 그런데 휴먼 코메디는 남달랐다. 우리나라에 이렇게 진정한 웃음을 선사하는
휴먼코메디가 존재한다는 것에 기분이 좋아졌다 | 박아람
● 정말 너무 너무 즐거운 시간이었고, 따뜻한 웃음과 즐거움을 주는 연극이었습니다 | 김현정
● 끊임 없이 보고 싶은 연극. 정말 말이 필요 없습니다 | 정운화
● 모든 세상 근심 잊게 해주는 완벽한 연극, 일단 보고와서 얘기하자!! | 강희영
● 유쾌하고 상쾌한 웃음보따리~ <휴먼코메디> | 안달선
● 해부하지 말고 마음으로 느껴보자! | 노형준
● 배우, 작품, 내용 게다가 관객들과의 완벽한 호흡에 하나가 되었다 | 이은경
● 열광하며 박수를 치고 환호할 수 밖에 없게 만드는 배우들이 그 곳에 있다 | 김하얀
● 생각만해도 마음이 따듯해지고 웃음이 묻어나는 작품입니다 | 박상숙
● 한 번 보는 관객은 웃을 것이고 두 번 보는 관객은 웃으면서 뭔가 있다 느낄 것이고 세 번,
네 번 보는 관객은 결국 웃지 못하고 울고 있을 것이다 | 문예당 기자단 웨슬리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20회 노인운동지도사 양성과정 수강생 모집
다음글 쿨(COOL) 나이트 콘서트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담당자

  • 북구청
  • 052-241-7000
  • 최종업데이트 2023-02-28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