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사이드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 본 게시판은 답변이 필요없는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는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과 정보를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 울산광역시 북구 홈페이지는 이용자 여러분들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본인인증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작성하시는 글의 본문이나 첨부파일에 자신 혹은 타인의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 휴대폰번호, 은행계좌번호, 신용카드번호 등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모든 정보)를 포함시키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라며, 개인정보가 포함된 글은 등록이 되지 않습니다.
  • 건전한 사이버문화 정착을 위하여 인신공격, 비방, 상업적/선정적 글, 반복 게재, 개인정보가 포함된 게시글 등 홈페이지의 정상적 운영을 저해하는 내용은 사전 예고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답변이 필요한 내용은 위에 있는 [민원상담 바로가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통과공감 > 자유게시판 > 자유게시판 내용보기
[답변]북구문화예술회관 접수방법에 대한 항의 글입니다..
작성자 북구문화예술○○ 작성일 2006-11-08
조회 156
우리구청 홈페이지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북구문화예술회관 문화예술아카데미 겨울정기강좌의 인터넷접수에 불편을 드린 점에 대해 죄송한 말씀을 먼저 드립니다. 우리회관을 아껴주시고 아카데미에 대한 애정을 가지고 하시는 말씀이라고 생각하고 앞으로 운영에 발판으로 삼겠습니다.

그럼, 문의하신부분에 대하여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우선 홈페이지 서버다운에 대한 답변입니다.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 접속하셨던 공공시설예약시스템은 울산광역시에서 운영하고 있는 주민생활편의를 위한 시스템으로 울산 전 지역 공공시설을 온라인을 통하여 예약, 접수하는 인터넷프로그램입니다. 그 시설을 운용하는 담당자와 사전 협의를 통하여 우리회관 아카데미회원이 신규 첫날은 대거 접속할거라는 예상을 대비하여 사전 점검을 완료하였으나, 우리회관에서만 사용하는 시설이 아니다 보니 다른 시설에서 동시다발적인 접속자가 순간적으로 폭주하였던 것 같습니다. 앞으로 이와 같은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으며 어제 11시30분 이후로는 정상가동 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두 번째 상담예약에 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상담예약은 말씀 그대로 상담을 예약해둔 상태를 말합니다. 상담이란 해당 신청자의 연령이 현 강좌에서 요구하는 연령에 적합한지 확인을 하는 과정입니다. 그 과정을 거치지 않고 바로 결제를 하시게 되면 개강시에 퇴실이 되거나 환불을 해야 하는 불편함이 생기기 때문에 사전에 담당자가 인터넷에 예약된 신청자를 확인하는 절차입니다. 시간이 지체되는 것은 아시다 시피 예약자가 수백명에 이르다보니 시간이 지체되는 것이며 예약하시는 과정에서 3일 이내에 결제하시면 된다는 안내문이 게재되어 있으나 모르고 지나쳐 버리는 경우가 많아 문의 전화가 자주 오곤 합니다.

세 번째 어르신이나 인터넷 사용이 불편하신 분들에 대한 배려부족에 대한 답변입니다. 우리회관 아카데미는 개강한지 3년을 지나면서 벌써 14기째 회원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그 동안 분석해 온 데이터를 보면 개강 첫날이나 조기에 마감되는 강좌는 유아놀이강좌입니다. 일부 가요댄스 등 정원이 일찍 마감되는 경우가 있기는 합니다만 대체적으로 젊은층이 이용하는 강좌입니다. 어르신들이 이용하는 강좌 등 대부분의 강좌가 접수기간동안 정원이 마감되는 경우가 드물며 그분들은 방문접수를 이용하셔도 남들이 다 하고 남은 강좌를 하시게 되는 일은 없이 본인이 원하는 강좌를 이용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인터넷 사용이 어렵다고 하시는 분을 위해서는 안내데스크나 사무실에서 직원들이 대리접수를 계속적으로 지원해 드렸으며, 앞으로도 언제든지 방문하셔서 원하시면 접수업무를 대신하여 드릴 것입니다.

네 번째 직원의 불친절함에 대해서는 드릴 말씀이 없으며 앞으로 직원 친절교육에 각별히 신경 쓰도록 하겠습니다. 신규접수 첫날 아침 10시부터 전화기 4대에 밀려드는 문의전화와 항의전화 등으로 모든 업무가 마비되는 지경에 이를 정도 였으며 이로 인해 일부 불친절하거나 상냥하지 못해 불쾌감을 드리게 되어 다시한번 죄송스럽게 생각합니다. 이번 일을 계기로 더욱더 친절하고 배려있는 회관으로 거듭 태어날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민원상담으로 옮김
다음글 북구문화예술회관 접수방법에 대한 항의 글입니다..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담당자

  • 북구청
  • 052-241-7000
  • 최종업데이트 2023-02-28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