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가능 민원 1,800종으로 확대, 안방민원시대 개막!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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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송정동 | 작성일 | 2010-01-05 | |||||||||||||||||||||||||||||||||||||||||||||||||||
인터넷 가능 민원 1,800종으로 확대, 안방민원시대 개막!
ꏚ 주요내용 : 민원처리를 위해 행정기관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 1,800종의 민원을 인터넷으로 신청 가능함 ▶ 정부민원포털 : www.minwon.go.kr, www.egov.go.kr, www.g4c.go.kr, ▶ 검색포털 검색창에 ‘전자민원’을 입력 /
ꏚ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한 민원 1,800종 분야별 사례
ꏚ 기대효과 : 인터넷 민원을 이용하면 시간,교통비 절약 이외에도 민원서류발급에 따른 수수료도 절약할 수 있으며, 종이문서 감축으로 생활 속 환경보호에도 앞장설 수 있다.
「생활민원 일괄 서비스」란? - 여러기관에 걸친 다수의 생활관련 민원업무를 하나로 묶어(패키지) 온라인을 통해 한번에 일괄 신청 ․ 처리하는 민원서비스 방식 현 재 향 후
예) 이사로 인해 발생하는 전입신고, 주소변경, 학교배정신청, 사업자 등록 정정 신청 등 관련된 여러 민원사무를 「이사민원 일괄서비스」로 한꺼번에 처리 ꏚ 주요내용 : 일상생활 관련 5종, 개인신분 관련 5종 및 복지관련5종 ꏚ 시행시기 : 2009년부터 단계적 시행
ꏚ 신청방법 : 정부민원포털(www.minwon.go.kr)에 접속하여 공인인증서로 본인 확인 후 일괄서비스 항목 중 본인이 필요한 것을 선택해 통합신청서로 한 번에 여러 민원을 일괄 신청하면, 각각의 처리 상황을 G4C를 통해 실시간 확인
"생활민원, 인터넷으로 한꺼번에 처리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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