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생활지원서비스 혁신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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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농소3동 | 작성일 | 2006-07-05 |
1단계 주민생활지원서비스를 7월 1일부터 실시합니다.
1. 주민생활지원서비스란?
주민의 다양한 복지수요를 반영하여 폭넓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주민생활지원서비스는 저소득·취약계층에 제공되는 좁은 의미의 복지서비스 뿐 아니라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넓은 의미의 복지서비스를 포괄하는 개념입니다.
2. 서비스 전달체계 어떻게 혁신하나?
수요자중심의 서비스 전달체계 구현을 위해 중점과제를 추진합니다.
과제1 : 맞춤형 통합서비스의 창구 - 지방행정조직개편
과제2 : 모든 정보를 원클릭으로 연계 - 통합정보시스템 구축
과제3 : 함께하는 참여복지의 길 - 민·관 협력네드워크 구축
과제4 : 적은 예산으로 더 많은 서비스를 - 중앙부처 서비스 조정
3. 무엇이, 어떻게 달라지는가?
☞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 제공체계 구축으로 주민의 복지체감도가 높아집니다.
☞ 서비스 중복과 누락을 방지하여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합니다.
☞ 민 ·관 협력네트워크 구축과 민간자원의 효율적 활용으로 참여복지를 실현합니다.
☞ 신속한 민원처리로 행정의 효율성이 높아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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