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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 주민센타 직원의 변화를 기대합니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4-09-12
조회 31
반갑습니다. 구청장 박천동입니다.

먼저 안호성님의 민원사항을 처리해 드리는데 있어서 불편함을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현재 주민센터를 통해 이루어지는 장애인 서비스 처리절차를 말씀드리면, 장애인 복지카드의 경우 사회보장정보시스템을 통해 신청사항을 입력하면 신청내용이 조폐공사로 전송되고, 조폐공사에서 복지카드 제작 후 신청인 거주지로 등기 배송되며 소요기간은 평균 15일정도입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할인카드는 신청 정보를 사회보장정보시스템을 통해 도로공사로 전송하고 할인카드를 제작 후 구청을 거쳐 관할 주민센터로 배송됩니다. 소요기간은 평균 15일 정도로 신청할 당시의 연락처를 통해 대상자 본인에게 수령안내를 하고 있습니다.

농소3동 주민센터 확인 결과 2013년 3월 당시 안호성님의 복지카드 신청과정에서는 우리 구 인사이동으로 인한 신·구 담당자 인수인계과정에서 업무처리가 다소 미흡했었고, 고속도로 통행료 할인카드 재발급 건은 카드가 발급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담당자의 수령안내가 늦었던 점 등 민원 안내절차에 문제가 있었던 것으로 사료됩니다.

민원처리에 불편함을 드린 점 다시 한 번 사과드리며, 안호성님의 고견을 적극 반영하여 앞으로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장애인업무처리에 만전을 기하도록 하겠습니다.

더 궁금한 사항이나 제안하실 사항이 있으시면 농소3동 주민센터 장애인복지담당자(☎241-8357)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환절기 건강에 유의하시고 가정에 늘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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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최종업데이트 : 2021-0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