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top

  • 홈
  • 구민의 소리
  • 구청장에게 바란다


내용보기
실내 롤러스케이트장 건립 검토 요청.
작성자 박상환 작성일 2014-07-26
조회 1367
안녕하세요.

저는 북구에 거주하는 롤러 스포츠 매니아입니다.



우리시에서는 운영하지 않는 우레탄 바닦으로 된 실내 롤러스케이트장의 부재로 인해 불편함이 있어서 이렇게 글을 적습니다.



제가 즐기는 스피드용 쿼드 롤러스케이트는 인라인 롤러스케이트와 달리 우레탄 바닦에서만 탈수 있습니다. (예전에 롤러장에 가보셧으면 잘 아시리라 생각됩니다.)



현재 우리시에는 우레탄 바닦으로 된 실내 롤러스케이트장은 한 곳도 없으며, 실외 롤러스케이트장은 문수구장을 포함하여 각구에 여러곳이 있지만 전부 인라인전용으로 지어진 곳이라 쿼드 롤러스케이트를 탈 수 있는곳이 없습니다. 우리 북구에도 양정, 달천등 실외 롤러스케이트장이 있지만 타 구들과 마찬가지로 인라인 롤러스케이트 전용입니다.(인라인 롤러스케이트는 우레탄 바닦에서 아무 문제 없이 즐길수 있지만, 쿼드 롤러스케이트는 인라인 롤러스케이트장에서 타기에는 매우 위험하고, 진동이 너무 심해지므로 탈수가 없습니다.)



저와  같이 우리시에 거주하는 쿼드 롤러스케이트 매니아들은 대구, 대전, 전주, 청주시등 실내 롤러스케이트장을 운영하고 있는 타시도로 원정을 가고있는 실정인데요, 그중 가장 가까운 곳이 대구 만촌 롤러장인 만큼 직장생활등으로 인해 평일에는 꿈조차 못꾸고 주말에나 가끔씩 즐길수 있는 정도이며, 먼 거리로 인해 너무 힘이들고, 시간과 경제적 손실이 심한 상태입니다.



실내 롤러스케이트장이 생기면 여러가지 좋은 점이 있는데요. 7080세대분들은 추억속의 롤러스케이트장을 다시 떠올릴 수 있을 것이며(복고 열풍으로 인해 실제로 찾는 사람이 많다고 합니다.), 시설관리에 인원이 필요하니 고용효과도 생기고, 입장료, 장비 대여 및 판매, 식당 및 매점운용으로 인한 수익창출, 악청후로 인한 실외 경기 취소시 실내 경기로의 전환, 인라인선수들의 겨울철 동계훈련장소로의 활용 특히 기후와 환경에 영향을 많이 받는 어린 꿈나무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운동을 배울수 있으며 결과적으로 엘리트선수 및 아마추어선수들의 경기력 향상과 생활체육 활성화 시민의 체룍 및 건강 증진에도 엄청난 도움이 됩니다.



미국, 유럽, 일본, 동남아시아에서는 아직도 실내 롤러스케이트장이 잘 운영되고 있으며, 도쿄돔 아레나에도 최신식 롤러장이 개장되었다고 합니다. 시대를 역행하는게 아니냐? 하는 생각을 할 수도 있지만, 현재 쿼드 롤러스케이트는 즐기고 싶어도 즐길만한 장소가 없어서 즐길수 없는 유니크 스포츠가 되었습니다. 인기가 없는게 아니라 타고 싶어도 탈 곳이 없으니 당연히 타는 사람이 적어진 그런 스포츠 입니다.



축구장, 야구장, 풋살장, 테니스장, 배드민턴장, 수영장은 몇명~ 수십명 정도의 인원만 즐길수 있지만, 롤러장은 몇 백명도 함께 즐길수 있으니.. 다른 스포츠 시설에 비해 활용면에서나 효율면에서나 몇배는 더 좋고,  타 구에는 없는 실내 롤러스케이트장이 생긴다면 동, 서, 남구와 인근의 부산, 창원, 양산, 김해등의 많은 동호인들을 먼곳의 대구, 대전, 청주가 아닌 우리 북구로 불러 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아닐까요?

 

2005년 이후 우리시의 전국체전 인라인 롤러 종목의 종합순위는 전국 꼴찌를 기록중이며, 2013년 전국체전에서도 전국 꼴찌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우리시의 롤러인으로서 너무나도 부끄럽고, 아쉬운 결과가 아닐수 없습니다. 이런 좋지 못한 결과는 여러가지 원인이 있겠지만 그중에서도 우리시에 존재하는 학교 롤러부(옥산초, 월계초, 명정초, 유곡중(남), 옥현중(여), 함월고(남), 성광여고(여))를 이끌어줄 실업팀이 롤러 스포츠의 인기 하락과 성적부진의 이유로 해체되면서 어린 선수들을 이끌어 주던 성인 선수들과 성인 선수를 지도하던 우수한 지도자이 사라져 버렸기 때문이며, 환경의 영향을 많이 받는 어린 선수들을 위한 1년 365일 비/눈/바람/더위/추위에 영향을 받지 않고 운동을 할 수 있는 실내롤러스케이트장의 부재가 원인이지 않나?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위에서 언급된 학교 롤러부는 전부 남구와 중구에 있습니다. 북구에는 운동할 곳이 없으니 우리시에 7개의 롤러부중 단 한곳도 없는거죠...북구에 실내 롤러스케이트장이 생긴다면 학교 롤러부도 곳 생겨나지 않을까요??  



우리 울산광역시 북구 정도라면 시민들의 추억과 여가활용, 체력과 건강증진, 엘리트 체육과 생활체육의 경기력 향상을 위해서 실내 롤러스케이트장 하나 정도는 운영하여도 되지않나? 하는 생각이 들어서 이 글을 남깁니다.

 

제발좀 하나만 지어주세요.. 대구, 대전 전주, 청주.. 다니기 너무 힘듭니다....!

이전,다음 게시물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전글 호계 장날 주정차 위반 단속에 대하여
다음글 [Re] 좋은 기분으로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 담당부서 : 주민자치과
  • 전화번호 : 052-241-7275
  • 최종업데이트 : 2021-01-13